한국학중앙연구원, 휴가철·방학 맞아 본원 발간 도서 ‘서평 공모전’ 개최

- 한국학중앙연구원, ‘제3회 한국학중앙연구원 서평 공모전’ 개최
- 8.1.~8.22.까지 모집, 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등 수여

조여일 | 입력 : 2024/08/05 [16:41]

 


한국학중앙연구원(원장 김낙년)81일부터 822일까지 3회 한국학중앙연구원 서평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한국학중앙연구원의 연구성과를 알리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020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발간한 100여 권의 도서 중 한 권을 읽고 서평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도서는 한국의 인문, 역사, 사회 분야의 새로운 대상을 다루거나 주목할 만한 통찰을 실은 교양서와 학술서 등으로서 연구원에서 발간한 도서다.

 

목록은 한국학중앙연구원 누리집(www.aks.ac.kr) ‘출판·자료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평은 책의 줄거리 요약이 아닌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이메일(akspress@aks.ac.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 1(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25만원 상당 상품권) 최우수상 1(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 20만원 상당 상품권)우수상 2(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 15만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 4(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 10만원 상당 상품권)이 선정되어 포상된다.

 

결과는 오는 830일 경 한국학중앙연구원 누리집 공지사항 등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수상 작품은 추후 도서 홍보 목적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사업 관계자는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우리나라의 인문·역사·사회 등에 관한 도서를 읽고, 한국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더욱 깊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