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겨울철 북부지역 축제장 안전에 만전

유관기관과 합동점검, 구급차 등 소방력 전진배치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1/20 [01:00]

 

▲ 북부소방재난본부장 가평 자라섬 축제장 점검     © 내일을 여는 신문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가 지역행사가 잦은 겨울철을 맞아 경기북부 행사장을 대상으로 안전 관리·점검 활동에 나선다.

19일 본부에 따르면, 이번 활동은 도내 지역별로 다채로운 겨울철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축제 기간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유사시 신속한 인명구조·구급 및 응급환자 이송체제 구축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목적을 뒀다.

올 겨울 경기북부에서 진행중인 대규모 지역 행사는 제14회 백운계곡 동장군축제(12.30~1.28.), 6회 산정호수 썰매축제(12.29.~2.11.), 5회 청평설빙축제(12.23.~2.25.), 겨울 전곡리 구석기축제 등 7개 축제가 열리고 있다.

이에 본부는 오는 2월 말까지 청평 설빙 축제장을 비롯한 전 행사장 주변에 119구급대를 전진배치하고 유관기관과 함께 축제장 소방 관련시설 안전점검 및 사고예방 지도를 하는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 소방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 북부소방재난본부장 가평 자라섬 축제장 점검     © 내일을 여는 신문

또 행사장내에 119 응급체험장 운영을 통한 대주민 심폐소생술 등 기초 응급처치 요령 교육을 실시하는 등 탄력적 소방력 운용으로 안전하고 성공적인 지역행사가 추진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일수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19일 오후 가평 자라섬 씽씽축제을 찾아 직접 현장점검 활동을 벌였다.

김일수 본부장은 축제장 안전점검을 통해 사전에 위험요소를 차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또한 축제장에서의 얼음 빙판 사고예방을 위해 반드시 장갑을 착용하고 호주머니에 손을 넣는 행동은 가급적 피 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