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9학년도 중등 교직과정 예비교사 현장실습 협력학교 현황 공개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11/13 [09:33]

- 중등 예비교사 교육실습 협력학교 전수조사 및 운영 가능교 DB구축(658)

- 중등 교직과정 현장실습 개별신청에 따른 협력학교 선정 어려움 해소 지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019학년도 중등 교직과정 예비교사 현장실습 운영 협력학교 현황 자료를 13일 경기도교육청 및 25개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2019학년도에 중등 교생실습 지도 운영 가능 한 학교는 경기도내 중학교 331, 고등학교 327교 등 총 658교이다. 현장실습이 가능한 협력학교 목록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 학교정책과와 지역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자료 공개는 각 대학에서 중등 교직과정 이수를 위해 교생실습에 참여하는 예비교사들이 개별적으로 현장실습이 가능한 학교를 찾아보고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한 것이다.

현장실습은 교원자격검정령 및 교원자격검정 실무편람에 의거하여 교원양성기관과 학교현장실습 협력학교(고등학교)의 기관 간에는 상호 교류와 협력으로 운영되어 왔으나 예비교사(교생)가 개별적으로 학교현장실습 협력학교(고등학교)를 선정하는 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은 개별신청을 통한 현장실습 운영이 가능한 협력학교를 전수 조사했으며, 모교 졸업생의 경우에 교육실습지도가 가능한 협력학교를 중심으로 자료를 안내하고 있다. 예비교사들은 지역에서 2019학년도 현장실습 협력학교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학교정책과 전윤경 과장은이후에도 예비교사들의 교육실습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서 매년 상반기에 경기도내 협력학교 전수조사를 거쳐 협력학교 목록을 현행화 하여 제시함으로써 예비교사들이 교육실습을 통해 경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