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원 나선거구 윤창근후보 선거공약 3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5/22 [00:49]

 

▲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의원 나선거구 윤창근 후보는 단대동 논골 노후주택단지 주거환경을 '가로주택정비사업' 방식으로 정비하겠다고 공약했다.

     

단대동 논골은 30년이 넘은 노후주거단지다. 유사시 소방차도 제대로 들어갈  수 없는 좁은 골목에 다닥다닥 붙은 빌라 사이로 햇빛도 제대로 볼 수 없을 정도로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소형 평수의 건물은 영세한 서민들이 주거하고 있어서 재개발이나 재건축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지역이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윤창근후보는 재건축재개발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점을 고려 기존 기반시설과 가로망을 유지하면서 최대 15층 높이의 공동주택을 신축하는 '가로주택정비사업'이 대안이라고 주장한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재개발재건축 대안으로 면적 1만제곱미터 미만의 가로구역중 노후불량 건축물의 수가 3분의 2이상 해당 구역에 있는 주택의 수가 20세대 이상이라는 조건을 충족해야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논골지역은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에 충분한 조건을 가진 곳이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다만, 이 지역은 주거 밀집도가 매우 높고 노령층과 서민 세대가 대부분이라 자체적인 조합방식의 정비사업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성남시 주도의 정비사업이 대안이다.

 

윤창근 후보는 정비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성남시가 주도하는 조합설립융자지원 미분양주택 공공 임대주택 매입 성남도시공사나  LH공사 참여추진 성남시에 전담부서를 지정 업무처리 지원 주거이전 대책수립 등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