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말하러 갑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제2회 사회참여 토크콘서트 & 원탁토의」성료

조여일 | 입력 : 2018/05/22 [00:28]

 

▲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지난 519() 10:00~17:00,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2회 청소년 사회참여 토크콘서트 & 원탁토의-지금 말하러 갑니다!를 성황리 개최하였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혁신위원회, 금광청소년문화의집이공동 주최하고, 성남시 청소년 수련시설(수정·서현·판교청소년수련관 및 양지동·은행동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참여한 본 행사에서는 터놓고 이야기하는 청소년 문제, “지금 말하러 갑니다.”주제로 청소년들의 열띤 토의가 전개되었다.

 

청소년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토크콘서트에서는 인생나자작업장 사회적협동조합김지수 상임이사가세상을 바꾸는 참여, 민주주의를 부탁해!를 주제로 사회참여의 중요성에대한 강연을 진행하였고, 이후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박주형 교육문화상임위원장과청소년문화혁신위원회 오소망 위원장의 청소년 문제의 현황 및 인식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또한 이후 진행된 스케치북 토크콘서트에서는 청소년의 사전 사연 신청을 받아 청소년들이가지고 있는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생각을 나누고, 직접 해결책을제시하면서 청소년 문제에 대한 자유로운 이야기가 이어졌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이후 주제별 소그룹 원탁토의를 통해 청소년 노동 불이익, 학교폭력, 청소년 교육,청소년 도박, 청소년 유해물 노출, 청소년 성문제 등 6개의 세부주제에 대해 문제점을분석하고, 해결방안과 실천과제를 제시하며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논의된 다양한 토의내용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에서 정책의제로 발굴 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청소년의 어려움과 문제, 고민 등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작은 일부터 실천하고, 사회에 참여하며 성남시 청소년의 사회참여 지수가 향상 되는 계기가 되었다.”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