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출발, 다양한 성장을 지원하는 성남형교육’

2018년 성남형교육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8/03/27 [22:34]

 

▲ 2018년 사업설명회 사진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는 327일 오전 1030분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관내 157개교 교장,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성남형교육 지원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5년차에 접어드는 2018년 성남형교육은 총 157개교를 대상으로 약14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고, 올해는 학교문화예술 교육과 안전교육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성남형교육의 주요 특징은 책 읽기를 통한 성남형교육 브랜드화, 지역특성화사업의 자율성과 다양성 확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동아리활동 지원 확대, 자유학년제에 따른 직업체험 활동 지원 및 체험학습 차량지원 등으로 학교의 행정부담 완화 등이다.

 

▲ 2018년 사업설명회 사진     © 내일을 여는 신문

 

2018년 성남형교육 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현장에서는 Book극성 사업 추진시 사서 미배치교의 대책은? 지역특성화사업 중공통에서 자율로 바뀐 이유가 궁금하다? 등 많은 질문들이 있었고 성남교육지원단에서 교사·사서 연수 등을 통하여 Book극성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며 지역특성화사업의 자율로 변경된 이유는학교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변경하였음을 안내하였다.

성폭력, 성교육에 관한 교육 학부모 인성 강화 교육 등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내년도 성남형교육에 반영하고자 한다

 

이번 성남형교육의 설명회는 민··학 거버넌스 구축으로 소통과 협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성남시는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최우선적으로 지속해 나갈 것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