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헌욱 예비후보 “내가 이재명이다. 성남의 색을 채울 것”

이헌욱 성남시장 예비후보 출마기자회견 열고, 성남시의료원 공사현장 방문도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3/23 [00:08]

 

▲     © 내일을 여는 신문

 

이헌욱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내가 이재명이다. 이재명 전임시장의 정책을 계승해 성남의 기적을 완성하고, ‘대한민국 창업 클러스터건립과 중년배당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322, 이헌욱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완성캠프에서 계층별 성남시민들과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출마 기자회견에서 이 예비후보는 1960년대 말 철거민촌으로 시작한 성남시가 이재명 전임시장 재임기간 동안 대한민국 표준도시’, ‘대한민국 최고도시로 성남을 성장시키는 기적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성남시는 지금 중대한 갈림길에 서있다.”고 말한 이 예비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지난 8년간 이뤄냈던 성남의 기적을 계승 발전시킬 것인가? 아니면, 8년 전 빚덩어리 성남으로 되돌아 갈 것인가? 그 길을 결정해야 할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이헌욱 예비후보는 시민의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는 성남.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가치가 조화를 이루는 따뜻한 공동체!, 공정과 정의, 삶의 만족이 함께 충족되는 도시 성남을 만들겠습니다.”고 자신의 비전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남,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성남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대표 공약도 발표했는데 이 예비후보는 성남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책임질 대한민국 창업 클러스터를 바로 이곳 성남에 구축하겠다.”판교를 시작으로 본 시가지를 관통하는 대한민국 창업 클러스터를 통해 애플과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이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 펀드 1조원을 조성해 누구에게나 실패할 권리가 보장된 대한민국 창업 1번지를 만들겠다.”고 말을 이었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이재명 시장의 정책을 이어가는 공약도 발표했는데, “가정에서는 자녀들에게 양보하고, 사회에서는 후배들에게 밀려나는 중년세대가 적어도 성남에서는 소외받지 않도록 중년배당을 실시하겠다.”도 밝혔다.

 

계속해서 중년배당의 시행으로 이재명 전임시장이 시행한 정책과 더불어 어린이, 학생, 청년, 중년, 노년을 총망라하는 성남형 복지가 완성될 것.”이라고 이헌욱 예비후보는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예비후보는 이재명 시장의 정책을 계승하고, 경기도의 정권교체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 하겠다자치분권 시대의 첫 성남시장으로, 4차 산업 혁명시대의 준비된 성남시장으로 성남시민의 진정한 승리를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기자 일문일답에서 은수미 전 비서관의 출마설과 관련된 질문에 이헌욱 예비후보는 은수미 전 비서관이 성남에 온 것은 환영할 일이다.”라며 아직 출마선언이나 예비후보로 등록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만약 출마를 하신다면 멋진 경쟁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성남시장으로 준비가 되어 있는지 은수미 전 비서관과의 정책 토론회를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연대나 단일화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연대라는 것은 사상과 이념, 정책, 정치노선을 함께 하는 것.”이라며 저는 이재명 시장과 정치노선을 함께 하고 있다. 경기도에서 경선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재명 시장과 함께 하지 않는 분들과의 연대는 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정책관련 질문도 이어졌는데 판교 마이스 단지 조성과 관련한 질문에는 마이스 단지는 조성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운영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제가 시장이되면 중국의 광전총국성남지사를 유치해 성남을 한류와 K-POP의 전진기지로 만들 것이며, 세계최초로 월드게임 콩그레스를 개최해 세계 게임의 중심지로 만들어 세계 최고의 마이스 단지를 만들겠다.”고 답했다.

 

기자회견을 마치고, 성남시민들이 작성한 메시지를 전달받은 이헌욱 예비후보는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마치고, 이재명 시장의 꿈이 담겨 있는 성남시의료원 공사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을 살피기도 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