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 권한대행 이재철 부시장 첫 확대간부회의 주재

19일 확대간부회의서 “현장을 더 챙겨달라”, 시민 행정서비스와 안전대책 등 강조

조여일 | 입력 : 2018/03/20 [00:46]

 

▲ 확대간부회의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장 권한대행인 이재철 성남시 부시장은 19일 첫 번째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시정현안을 직접 챙겼다.

 

이 부시장은 이날 오전 한누리실에서 국소단장 등 183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주재하고 시민에 대한 행정서비스와 안전대책을 강조했다. 이 부시장은 일선에서 동장들이 제설행정이든 복지사각지대를 찾아가는 부분을 보면서 꼼꼼하게 챙기는 것을 느꼈다시장 부재로 인해 빈틈을 보이지 않도록 예전보다 더 현장을 챙겨 달라고 말했다.

 

이어 봄철을 맞이해서 해빙기가 되면서 공사장 안전사고, 산불 등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절차적 매뉴얼 정보공유뿐 아니라 현장에서 체크하고 예방하는 부분에도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 확대간부회의     © 내일을 여는 신문

 

이 부시장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 준수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이 부시장은 선거중립과 관련해서 많은 기관에서 예의 주시할 것이라며 선거중립을 훼손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철저한 의무 이행을 지시했다.

 

이밖에도 권한대행 체제 전환에 따른 행정사항, 공직기강 확립, 사회복지공무원 근무환경 개선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점검하고, 간부공무원들과 토론을 이어갔다.

 

애초 확대간부회의는 이달 26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시장 부재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긴급현안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일주일 앞당겨 열렸다.

 

한편, 이재철 부시장은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613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 준비를 위해 지난 15일 사임함에 따라 시장 권한대행을 맡고 있다.

 

2018. 3. 19.()

성남시 공보관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