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사는 세균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

수정구보건소 ‘뷰 박스’ 무상 대여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3/15 [14:03]

 

▲ 어린이들이 뷰 박스에 씻은 손을 넣어 세균이 얼마나 없어졌는 지 확인하고 있다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 수정구보건소는 오는 319일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손 씻기 교육기구인 뷰 박스를 무상 대여한다.

 

어린이들에게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을 교육해 개인위생 관리 능력을 높이고, 단체생활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사업이다.

 

뷰 박스는 교육용 특수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다.

 

형광 로션을 먼지 또는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씻은 손의 세균이 얼마나 없어졌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어린이들이 뷰박스에 씻은 손을 넣어 세균이 없어졌는 지 확인하고 있다     © 내일을 여는 신문

 

손 씻기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유도한다.

 

뷰 박스 대여 기간은 최대 2주이며, 형광 로션과 관련 교육자료를 함께 제공한다.

 

빌려 쓰려면 일주일 전에 수정구보건소로 전화(031-729-3963)해 대여 일정을 확인한 뒤 팩스(031-729-3839), 또는 공문으로 신청서를 내면 된다.

 

수정구보건소 뷰 박스 대여사업 담당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만으로도 각종 감염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면서 올바른 손 씻기의 조기교육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