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눈으로 세상을 열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제3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위촉식 및 워크숍 성료!

조여일 | 입력 : 2018/03/12 [21:07]

 

▲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지난 310() 성남시의회본회의장에서3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18만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이며 청소년들의의사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자 구성된 법적 기구로, 3대 행복의회에서는 1차 정책제안 등 서류심사, 2차 집단토론의 과정을거쳐 총 28명의청소년의원이 선발되었다.

 

청소년 의원과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 날 위촉식에서는 이재명 성남시장을 대신하여 대표이사가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을 비롯한윤리특별위원회 최승희 위원장과 지관근, 이기인 의원이 청소년 행복의회 위촉을 축하하는 의원 배지를 수여하였다.

 

위촉식에서 청소년 의원 김서영(이매중 3)양과 장주빈(야탑중 2)양은 윤리헌장 낭독을통해 청소년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양심에 따라 책임감을 가지고 청소년 의회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1부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2부 워크숍에서는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님의 의회활동 기본교육이 진행되었고, 이후 민주시민교육과 3분 스피치, 주제토론 등이 마련되어 다양한 정책제안과 상호간의 생각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3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청소년의 교육, 환경, 인권, 행복 등청소년과 관련된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과제를 발굴·제안하며 성남시 청소년 정책 수립을 위한 참여기구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목소리가 지역사회와 공명하여, 성남시의 중요한 청소년 정책으로 구현되기를 바란다면서3대 행복의회 의원 위촉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행복의회를 통하여 청소년의 생각이 가장 존중받는 성남시가 되길 희망한다.”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