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민정원사 양성기관’ 추가모집

2018 경기도 시민정원사 양성기관 추가모집 예정(1개소)

조여일 | 입력 : 2018/03/09 [00:23]

 

▲ 2017학년도 시민정원사_교육     © 내일을 여는 신문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하 진흥원)2018 경기도 시민정원사 운영을 위한 양성기관을 1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경기도 시민정원사는 조경가든대학을 수료하고 봉사·인턴과정을 마친 후 지역사회에서 공공사업에 참여하며 봉사하는 시민을 말하며, 이를 경기도지사가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올해는 경기도 시민정원사 양성기관을 1개소 추가·확대해 7개 양성기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 2017학년도 시민정원사_수료식     © 내일을 여는 신문


경기도 시민정원사 운영을 위한 양성기관 모집은 37일부터 13일으로 7일동안 진행되며, 제출서류 등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greencafe.gg.go.kr/)를 참조하면 된다.

경기도 시민정원사 양성기관으로 선정되면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동안 지정 교육기관마다 20명의 시민정원사를 양성하게 되며,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자기개발, 기타 가드닝 관련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농식품유통진흥원 관계자는 녹색 도시를 일구어 갈 유능한 시민정원사를 양성해 경기도민이 기댈 수 있는 힐링쉼터 조성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