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눈으로 세상을 열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제3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위촉식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8/03/08 [14:37]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오는 310() 11:00~12:00, 성남시의회본회의장에서3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위촉식을 개최한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성남시 18만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이며 청소년들의의사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자 구성된 법적 기구로, 3대 행복의회에서는 1차 정책제안 등 서류심사, 2차 집단토론의 과정을거쳐 총 28명의청소년의원이 선발되었다.

 

번 위촉식에서는 올 한해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제3대 청소년 의원들에게 촉장 및 뱃지가 수여되고, 청소년 의원의 윤리헌장 낭독을 통해 책임감을 가지고 청소년 의회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한다.

 

또한 위촉식 이후 진행되는 워크숍에서는 제3대 행복의회 의원들의 전문적 활동역량과소속감을 높힐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 주제토의, 1인 정책제안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3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청소년의 교육, 환경, 인권, 행복 등청소년과 관련된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과제를 발굴·제안하며 성남시 청소년 정책 수립을 위한 참여기구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청소년은 미래의 주인공이 아닌 오늘의 주인공이며,청소년의 목소리가 지역사회로 전해져 청소년 정책으로 구현되기를 바란다면서3대 행복의회를 통해 청소년의 생각이 가장 존중받는 성남시가 되길 희망한다.”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