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8/03/07 [08:50]

 

▲ 성남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개최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는 6일 오전 시청 온누리실에서 소속 공무원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행사는 오는 6월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전 공직자의 선거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장현상 자치행정과장이 낭독했으며, 결의문은 이재철 부시장에게 전달하였다. 또한,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청도 직원 조회와 같이 결의대회를 가질 계획이다. 결의문은 직무와 관련 부당한 영향력 행사 및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특정 정당, 후보를 위한 업적 홍보나 선거운동의 기획 관여 금지 인터넷, SNS를 이용한 일체의 선거운동 관여 금지 시기별 제한금지 규정 준수 철저로 선거개입의혹 사전 차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 성남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개최    © 내일을 여는 신문



또한 결의대회후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 라는 주제로 성남시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 송명준 지도홍보계장의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하는 등 공명선거 실현 및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공직선거법 교육을 통하여 성남시 소속 직원 모두가 불법선거관여 행위 근절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