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 119 드림캐처 학습동아리 운영으로 도민생명 보호 Up

분당 주민의 생명은 내가 지킨다!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3/07 [08:24]

 

▲ 교육은 월별 주제별 테마에 따라 전문응급처치 CASE 발표, 시물레이션 마네킹 등 전문구급장비를 활용한 실습, 현장활동 피드백 등으로 진행된다.     © 내일을 여는 신문

 

분당소방서(서장 김경호)6고품질 구급서비스 제공을 위한 ‘119 드림캐처 학습동아리를 연중 운영한다고 전했다.

 

구급대원 학습동아리는 시민에게 양질의 구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한 정기적 모임으로 보다 질 높은 구급서비스 제공과 구급대원의 신속정확한 현장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월별 주제별 테마에 따라 전문응급처치와 구급활동 Case 발표, 구급대 응급처치 향상 방안 토의, 시뮬레이션 마네킹 등 전문구급장비를 활용한 실습, 현장 활동 피드백으로 진행된다. 또한 SNS 밴드를 활용한 모바일 토론, 정보공유 교육자료 게시 등을 통해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 분당소방서 119구급대원들이 꿈을 쫒는 사람을 뜻하는 드림캐처 학습동아리를 연중 운영한다.     © 내일을 여는 신문


교육에 참석한 백새롬 구급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종 구급현장에서 보다 높은 팀워크를 발휘해 전문적인 처치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호 분당소방서장은 시민들의 요구가 높아진 만큼 보다 고품질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적인 구급대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습동아리를 운영할 것.이라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 제일 먼저 달려가 손 내밀어 주는 구급대원에게 감사 인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