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민대학 철학·건강·감성 강좌 ‘무료’

300명 성남시민 대상

조여일 | 입력 : 2018/02/23 [09:52]

 

▲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는 올 상반기 시민대학 프로그램에 8~15회 과정의 철학, 건강, 감성 분야 강좌를 개설해 운영한다.

 

오는 32일부터 13일까지 분야별 100명씩 모두 300명의 성남시민을 모집해 운영한다.

 

3개 분야 강좌 모두 무료다.

 

강의는 오는 320일부터 73일까지의 기간에 분당구 야탑동 중앙도서관에서 열린다.

 

철학 분야는 삶을 풍요롭게 하는 현자의 사상을 주제로 15회 과정의 시민대학을 연다. 플라톤, 하이데거, 프로이트 등 서양 철학자, 관자, 퇴계 이황, 한비자 등 동양 철학자의 사상을 다룬다.

 

건강 분야는 인생이 건강해지는 효소와 꽃차를 주제로 12회 과정의 강좌를 연다. 발효 식품·소금·식초와 효소에 대해 배우고, 아카시아 꽃차, 메리골드 꽃차, 우엉·당근차 만들기 실습을 한다.

 

감성 분야는 감성 충전을 위한 교양 인문을 주제로 8회 과정의 시민대학을 운영한다. 예술가와 뮤즈, 여성 인문학, 이탈리아·독일·크로아티아·슬로베니아 여행 등의 강좌가 열린다.

 

시민대학을 수강하려는 시민은 기간 내에 성남시 평생학습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