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단지당 최대 800만원 보조

조여일 | 입력 : 2018/02/06 [07:04]

 

▲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중 하나로 시행된 여수동 연꽃마을 아파트 주민 수학여행 때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는 오는 228일까지 ‘2018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공모에 나선다.

 

아파트에 사는 이웃 간 소통·화합하는 프로그램을 발굴·시행하는 단지에 200~800만원의 사업비를 보조한다. 4000만원 지원 규모다.

 

공모 내용은 에너지 절감을 통한 관리비 내리기 층간소음, 층간흡연 예방 등 공동주택 주민 간 갈등 해소 아파트 앱 구축, 주민학교 운영 등 입주민 참여 사업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등이다.

 

▲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중 하나로 시행된 여수동 연꽃마을 한마당 축제 때     © 내일을 여는 신문

 

20가구 이상 규모의 아파트 단지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입주자 대표회의, 공동체 활성화 단체, 관리 주체의 3자 공동명의로 사업 계획서와 신청서 등을 기한 내 성남시청 8층 공동주택과로 내면 된다.

 

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필요성, 실현 가능성, 주민 참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5곳 이상의 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보조금 외에 사업 추진에 드는 비용의 20% 이상은 각 단지 자체 부담이다.

 

성남시는 지난해 여수동 연꽃마을의 한마당 축제와 입주민 수학여행 4곳 공동주택의 공동체 활성화 사업 4개를 선정해 모두 200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했다.

 

이를 통해 주민화합과 단합 효과를 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