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업 창조오디션, 주인공을 찾습니다

3월 29일 2018년 제1회 업 창조오디션 개최, 3월 1일까지 신청접수

조여일 | 입력 : 2018/02/05 [07:58]

경기도는 ‘2018년 제1회 업(·UP) 창조오디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UP 창조오디션은 스타트업이 업계 전문가와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는 행사다. 올해는 네 번의 오디션을 통해 업계 전문가 및 투자자와 창업자의 만남을 기획하고 있다.

올해 첫번째 업 창조오디션은 오는 32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 대상은 사업이 어느 정도 진행돼 투자자 설명(IR_Investor Relations)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이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이거나 국세·지방세를 체납중인 기업, 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기관사업에 참여 제한으로 제재중인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경기도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오디션에서 발표할 5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한 뒤 발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디션은 투자자와 슈퍼맨펀드 운영사 관계자,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 평가단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 기업의 사업계획 발표와 심사단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이 중 청중평가단 및 전문 심사단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최우수 기업은 1,000만원의 시상금과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50%)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금년부터는 부대행사로 공공기관 상담 부스 운영, 투자자와의 미팅 타임을 별도로 마련해 창업자투자자공공기관 간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참가희망기업은 3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up@gg.go.kr)로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포트폴리오, 관련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총 5회의 업 창조오디션을 통해 26개 스타트업의 발표를 통해 5건의 투자 실적과 약 15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전략담당관은 업 창조오디션은 스타트업과 투자자들 간 만남의 기회를 마련해주는 장이라며 향후 많은 스타트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블로그(blog.naver.com/chang-jo), 경기도 제안제도팀(031-8008-428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