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한국전통춤협회 성남지부 창립식 2월1일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개최

'오래된 미래를 찾아가겠습니다!'를 기치로 한국전통춤 정통성 지키고자...

조여일 | 입력 : 2018/01/30 [07:52]

 

▲     © 내일을 여는 신문

 

()한국전통춤협회 성남지부(지부장 김미영)오래된 미래를 찾아가겠다!”는 기치를 내 걸고 오는 21() 오전 1030분부터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창립식을 개최한다.

 

201612월 중앙에서 인준을 받은 성남지부는 한국전통춤의 원형을 보존하고 학문적 체계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통춤을 계승하고 발전시킬 것이며, 이를 위해 공연, 학술연구, 교육연수, 국제교류 등의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한다. 특히 마음이 고와야 춤이 곱다는 선현들의 뜻을 높이 받들며, 류파를 구분하지 않고 우리의 혼이 담겨 있는 한국전통춤의 정통성을 지키고자 열정을 쏟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성남을 전통춤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큰 포부와 꿈을 안고 첫 발을 내딛는 성남지부장 김미영은 경기도 성남지역의 무용계 대모였던 고() 정금란(19421994) 선생의 애제자이다. 그는 정금란 선생이 한국무용협회를 창단하여 성남에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뜻을 이어, 성남을 전통춤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창립식에서는 성남지부의 창립 목적 및 사업 소개와 감사패 수여 및 축하공연(한량무, 태평무, 웃다리 사물놀이)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