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 , 경기 안전대동여지도 서비스 이용 적극 홍보

안전 관련 실시간 정보는 물론, 미아찾기부터 일자리정보까지!

조여일 | 입력 : 2018/01/04 [11:42]

 

▲ 경기 안전 대동여지도 서비스 가이드     © 내일을 여는 신문


안전대동여지도 App을 이용하니 실시간 내 주변 재난과 사고 다발지역과 출동 구급차량의 도착 예정시간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 정말 편리하네요.”

 

분당소방서(서장 김경호)는 각종 화재, 자연사회 재난 등으로부터 재난안전 관련 소식을 실시간 알려주는 스마트폰 앱(App) ‘경기 안전대동여지도서비스 이용을 적극 홍보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 안전대동여지도 서비스는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사고나 알림지역 인근을 지날 경우, 지도에 실시간 재난·화재, 사고 알림 정보가 표시돼 사용자가 사고나 재난 발생 위치를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 경기안전대동여지도, 아직 앱 설치 안하셨나요     © 내일을 여는 신문


또한 도로 공사 등 생활불편정보 알림, 사고다발지역 등 위험지역과 안전시설 정보 제공, 출동 소방차구급차 도착 예정시간과 이동경로 알림, 미아치매노인 찾기 도움서비스, 내 주변 일자리 찾기 등이 제공되며, 지난 1211일부터는 내가 사는 집은 물론 인근 건축물의 내진 설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1월 중으로 유형별 전문응급의료기관 안내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앱 다운로드 설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경기 안전대동여지도를 검색하면 누구나 설치·이용 가능하다.

 

한편 분당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 각종 캠페인 시 홍보 리플릿포스터 배부와 지역방송 등 언론매체, 페이스북 등 SNS에 홍보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 분당소방서는 경기 안전대동여지도 앱 서비스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 내일을 여는 신문


김경호 분당소방서장은 경기 안전대동여지도 앱(App)을 통해 시민들이 각종 재난 위험과 안전사고 정보를 빠르고 쉽게 안전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