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석 성남시의회의장 2018 신년사

조여일 | 입력 : 2018/01/02 [11:26]

                      존경하고 사랑하는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성남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리오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가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해를 이어 온 국정논단 사태의 여파로 사상 초유의 대통령 파면과 제19대 대통령 선거 실시, 사드배치를 둘러싼 내·외부의 갈등과 마찰,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 속에 안보위기고조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여건 속에서도 제7대 후반기 성남시의회에서는 주요업무 청취, 세입·세출 결산,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사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시민의 민의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 6월부터는 의회 인터넷 생방송시스템 구축으로 본회의는 물론 상임위원회 의정활동까지 누구나 인터넷을 시청할 수 있고, 의회 견학을 활성화하고 본회의장을 개방하는 등 의회 문턱을 낮춤으로써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열린의정을 펼쳐왔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성남시의회는 새해에도 변함없이 제7대 후반기 의정목표인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과 희망을 주는 의회상을 실현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집행부의 정책에 대해서는 질타보다는 견제와 대안 제시를 통해 소통과 상생의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며, 의회 내에서도 사회의 시대적 숙제인 저출산·고령화문제, 청년세대의 문제 등의 해결을 위해서 한마음으로 협심하여 시민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간담회와 포럼을 통한 대화와 토론으로써 부단히 소통하고 연구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또한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고통 받는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민하고, 규제완화와 제도개선 등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무술년 새해에도 우리 성남시의회에서는 공의로운 의정을 펼치는 맑은의회, 시민의 마음이 나타나는 소통의회, 더불어 유익하고 함께하는 상생의회, 시민의 민생을 실천하는 현장의회를 만들기 위해 오직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만 바라보고 시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정치를 펼쳐 100만 시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성남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의정 발전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성남시의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1

                                    성남시의회의장 김 유 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