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성남 남한산성 해맞이한마당 남한산성 수어장대에서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7/12/28 [07:11]

 

▲     © 내일을 여는 신문


201811일 새해를 맞아 ()성남민예총(회장 송창)에서 제23회 성남 남한산성 해맞이한마당이 남한산성 수어장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630분부터 땅의 기운을 담아내는 터 밟기 풍물굿을 시작으로, 해 뜨는 시간(746분경)을 전후하여 1, 2부 행사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신년 한 해 무탈과 행복을 염원하는 내용으로 휘호쓰기, 축문낭독, 비나리, 진도북춤, 인사 및 덕담 나누기, 신년시 낭송과 노래의 순서가 준비되어있고, 2부에서는 모두가 함께 상생하며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탈춤, 해맞이체조(택견), 대동놀이의 순서로 진행된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다채로운 무대 행사 이외에도 시민들이 직접 새해소원을 적을 수 있도록 소원쓰기부스와 따듯한 차를 마실 수 있도록 준비하여 우리 민족 고유의 넉넉함과 푸근함을 전한다. 이날 적은 새해 소원은 숯내정월대보름달집축제(201833일 예정)에서 달집과 함께 띄워 보낸다고 한다.

 

2018년은 무술년(戊戌)으로 황금 개띠의 해이며 노란색은 자유를 상징한다.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새해,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에서 가족과 이웃 시민들과 함께 덕담과 복을 나누며 신명나고 활기차게 맞이하길 바란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