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국 사업평가 최우수 시상

조여일 | 입력 : 2017/12/19 [13:43]

 

▲ 방과후 최우수 시상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0171212일 여성가족부주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국 사업평가에서 최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전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본지원형 운영시설 148개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한 결과, 상위 9기관에 포함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청소년학부모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청소년 미래를 두드리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실질적으로 청소년에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활동 및서비스 지원을통해또래 청소년보다한 발 앞서갈 수 있는 방과후라는 특성화 전략으로 연간 사업을운영하고 있다.

 

특성화 전략에 따른 대표적인 활동으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인 판교25연계를 통해직업예술인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의문화예술직업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영어 레크리에이션, 자기개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자격증 취득 활동 및개편된 초등 교과과정을 반영한미래지향적프로그램을 청소년에게 지원하고 있다.

 

향후에는 온라인 전문기업 웹젠과 공동기획으로 조성한 청소년 코딩 공작소를 적극 활용하여미래 4차 산업의핵심교육인 코딩교육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상대적 박탈감을 최소화하고 미래지향적인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지역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과 관련된 문의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담당자에게문의하면 된다.(031-729-9642~4)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