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17. 민주시민교육 『평화학교』활동보고회 개최

청소년에서 시민으로 행복한 공동체를 꿈꾸다

조여일 | 입력 : 2017/11/22 [06:43]

 

▲     © 내일을 여는 신문


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에서는 민주시민교육 평화학교의 활동성과 공유 와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1128() 15:00~17:00 중원청소년수련관 2층 공연장에평화학교활동보고회를 개최한다.

 

민주시민교육평화학교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한 학교폭력의 심각성이 대두되며, 학교현장의 학교폭력예방교육 활동의 어려움 등을 해소하고 민주시민교육의 강화에 따라 2013년부터 시범 운영되어 2017년 현재까지 초등4학년 언어문화개선 프로그램과 중등2학년 대상의 더불어 사는 시민(참여, 인권)프로그램을 성남형교육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날행사 1부 에는 2013년 시범운영부터 2017년 현재까지 평화학교의 발전과 정착에 기여한 학교와 지도자에 대한 시상이 있으며, 평화학교의 운영 성과보고 및 활동 영상과 참가 청소년 인터뷰, 평화학교 지도자 소감발표 등이 진행되며, 2부에는 평화학교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으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긍정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된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또한 평화학교 활동보고회 뿐만 아니라 그간의 평화학교 수업사진 및 활동자료 전시가 중원청소년수련관 2층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한신수)“2017. 민주시민교육평화학교활동보고회를 통해 민주시민교육의 발전을 위한 재도약의 시너지를 발취하는 시간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평화학교의 안정적 정착과 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평화학교에 참가한 청소년(숭신여자중학교 2학년 강한나)평화학교 프로그램을 통하여 그 동안 잘 모르던 나와 다른 사람의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사회에 관심을갖도록 해야겠다.”고 밝혔으며, 평화학교 지도자(초등전문지도자 김태연)존중과 배려를 위한 언어문화개선과 민주시민으로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청소년들을 보면서 평화학교 지도자로서 정진해야겠다.”고 밝혔다.

 

타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 정책지원팀담당자(031-729-9041)에게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