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무상교복 재추진”... 김태년 “논의 통해 국가사업 진화”

성남시,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7/10/11 [00:01]

 

▲ 국회의원 정책 간담회     © 내일을 여는 신문


이재명 성남시장은 10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열린 성남시 - 지역 국회의원 정책간담회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수정구), 김병관 의원(분당갑), 김병욱 의원(분당을)과 함께 참석했다.

 

이 시장은 내년도 정책결정 단계에서 국회의원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시정에 반영하겠다국비 지원사업에도 의원 여러분의 관심과 국비유치에 대한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장이 간담회에서 꼽은 성남시 주요 사업은 네 번이나 여소야대 시의회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는 고교 무상교복과 새로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청소년배당이다.

 

이 시장은 이달 열리는 임시회에 무상교복 사업 예산을 다시 올릴 것이라며 시민들과 소통해서 돌파해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국회의원 정책 간담회     ©내일을 여는 신문

 

이어 교복은 지금과 같은 현금 지원방식이 아닌 교복생산협동조합을 통해 자체 생산하고 학생들이 골라입을 수 있도록 하겠다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사회적기업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또 이 시장은 청소년배당의 이름으로 급식비 상당액을 지원하려고 한다. 반대가 강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청년배당에 이어 기본소득 이념에 부합하기도 하고 지역화폐로 지급해 골목상권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의원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성남시가 가장 도전적으로 새로운 정책을 만들고 시행하고 있다경우에 따라 사회적 논쟁이 있는데 이런 도전적 정책들이 국가나 사회에서 논쟁이 필요했던 과제라고 생각하고 이런 논의를 통해 국가사업으로 진화하고 정비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성남시 의료원 건립 및 운영 창곡여중, 영성여중 통폐합 남한산성-1공단 공원화-청계산-신구대 수목원-대왕저수지 등을 잇는 공원벨트 조성 등의 지역현안을 거론하며 시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 국회의원 정책 간담회     © 내일을 여는 신문


김병관 의원은 판교테크노밸리 활성화 서판교 교통대책 등을, 김병욱 의원은 수내 공공도서관 건립 종합스포츠센터 건립 치매안심센터 유치 등을 주요 지역현안으로 꼽았다.

 

이 시장은 의원들의 요청을 일일이 기록하며 배석한 간부 공무원들과 즉각 적용이 가능한 부분을 확인하는 등 적극적인 의견 수렴에 나섰다.

 

이 밖에도 이 시장과 의원들은 백현지구 마이스(MICE) 사업 추진 등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2017. 10. 10.()

성남시 대변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