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 시인 김용택 성남행복아카데미 온다 !

조여일 | 입력 : 2017/10/10 [23:49]

 

▲ 섬진강 시인 김용택 성남행복아카데미 온다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시인 김용택을 초빙해 오1012일 오전 10부터 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성남행복아카데미 15강을 연다.

 

이번 강연은 13일 열리는 제3회 성남시 평생학습박람회 사전특별공연의 일환으로 자연이 말해주는 것을 받아쓰다라는 주제로 김용택 시인이 강연한다.

 

김 시인은 언어적 절제를 지키면서 시적 언어의 소박성과 그 진실한 울림을 통해 농촌이 지닌 전통적인 가치와 새로운 현대적 변화를 연결하는 아름다운 시로써 독자들을 감동시킨 인물로 김소월과 백석을 잇는 시인으로 평가된다.

 

전북 임실 출생인 그는 섬진강을 배경으로 들려주는 어린이 동화집과 글쓰기에 관한 책을 많이 펴내 섬진강 시인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MBC every1(인생을 여행하다>를 진행하였으며 저서로는 <섬진강>,<세상에게 어쩌면 스스로에게>, <사랑해요 엄마> 외 다수가 있다.

 

강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600여석)으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