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 우리가족 파이토테라피, 오색나눔 진행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 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7/10/02 [07:25]

 

▲ 마지팬 컵케이크     © 내일을 여는 신문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30()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 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 우리가족 파이토테라피, 우리가족 오색나눔을 진행하였다.

 

2017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는 한국암웨이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19개 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며, 성남지역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고 올해 3차년도 사업이다.

 

건강지킴이 사업을 통해 영양·신체 관리가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교육, 체육활동,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오색나눔_단체사진     © 내일을 여는 신문


30() ‘우리가족 파이토테라피, 우리가족 오색나눔에서 건강지킴이 사업 참여 아동과 부모님이 한자리에서 모여 푸드테라피를 접목한 영양교육으로 마지팬 컵케이크를 만들어 시식하기, 고구마맛탕 및 두부야채전을 만든 후 도촌동 지역 내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음식 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 파이토칼라 캠페인에 참여한 한 아동은 엄마와 함께 만든 고구마 맛탕을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음식을 받으실 할아버지께서도 고구마 맛탕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성남시 중원구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