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상상 그리고 과학”

제8회 성남시 청소년 창의과학축제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7/09/27 [07:33]

 

▲   과학체험   © 내일을 여는 신문


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1028() 오전 10시부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제8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년들이 과학적 사고력 향상과 함께 4차 산업혁명 미래를 꿈꾸는 인재가 될수 있도록 성남시성남시청소년재단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하고,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제8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세상을 바꾸는 상상 그리고 과학주제로 과학 체험부스, 과학 아이디어 발품 전시회, 미니 드론 축구 및 드론 장애물 경기, 4차 산업혁명 체험부스, 청공연,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과학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 과학체험     © 내일을 여는 신문


학 체험부스는 성남시 소재 초고등학교 과학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순수과학 체험부스와 가상현실 VR 체험, 3D 프린팅 및 스캐닝 시연, 청소년이 코딩한 애플리케이션 체험, 우주식품 전시, 창의노작 체험, 성남시 영재학급 산출물 발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 공연     © 내일을 여는 신문


8회 성남시 청소년 창의과학축제와 관련하여,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 수련관 변상덕 관장은안전한 과학축제, 체험 중심 과학축제, 인사하는 과학축, 서 있는 과학축제, 함께하는 과학축제5대 운영방향을 구현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학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힘쓰고있으며, 이를 통해 과학에 대한 성남소년과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청소년들이 신명나게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임을 강조하며 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관람     © 내일을 여는 신문


8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관련 사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창의과학축제 담당자(031-729-9434)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