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벌터산 한마당 축제 30일 열려

조여일 | 입력 : 2017/09/27 [07:15]

 

▲ 지난해 10월 수진2동 수진공원에서 열린 벌터산 축제 때     ©내일을 여는 신문


14회 수진공원 벌터산 한마당 축제가 추석 연휴 시작일인 오는 930일 오전 9~오후 430분 성남시 수정구 수진2동 수진공원(벌터산)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벌터산 축제는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높이고, 주민들 간 화합을 다지는 성남시의 대표적인 지역축제다.

 

벌터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원선)가 주관하는 이날 축제는 25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가 마련된다.

  

길놀이 풍물공연으로 축제가 시작돼 성남시립국악단 공연, 수정지역 8개 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 주민 참가자 10명의 노래자랑, 어린이 태권도 시범, 다문화가족지원연합회의 중국 전통춤 공연이 열린다.

 

▲ 지난해 10월 15일 수진2동 수진공원에서 열린 벌터산 축제 때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예총의 찾아가는 미니콘서트도 이곳에서 열린다. 초청 가수 문연주, 하동진, 강대풍, 박신희가 출연하는 무대와 국악인 도명희의 경기민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가훈 쓰기, 반짝이 글씨 쓰기, 페이스 페인팅, 추석맞이 떡메치기 등의 시민 체험 행사와 경품 추첨 행사가 열린다.

 

무대 주변에는 아동 미술, 퀼트, 한지공예 등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작품 70여 점을 전시한다.

 

김원선 벌터산축제추진위원장은 갑갑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추석 연휴에 앞서 공원에서 함께 웃고 즐기며 피로를 풀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가족과 함께 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