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경기도의원,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지원 심의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선출

14(목) 15:00~17:00, 경기도청 신관2층 상황실, 심의위원회 공식 출범

조여일 | 입력 : 2017/09/15 [09:58]

 

▲     © 조여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보라 의원(더민주)14(),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지원 심의위원회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지원 심의위원회는 국제의료사업 지원 기본계획 및 관련 주요사업을 심의하는 기구로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지원 조례에 설치 근거를 두고 있으며, 국제의료 관련 전문가, 도의원, 관계 공무원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14(), 첫 출범하였다.

 

▲     © 조여일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보라 의원(더민주)은 보건의료산업은 고용창출이가능한 부가가치 산업으로서 고령화, 글로벌화 등에 따른 수요증가로 지속 성장이 가능한 분야임을 강조하며, 보건의료서비스 환경이 치료 중심에서 예방·관리 중심으로 바뀌고, 맞춤형 건강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등 건강중심 경제사회로 변화되고 있는 만큼 보건의료산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경기도 국제의료사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경기도의 보건의료 위상을 정립하고, 나아가 도민 건강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심의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서 그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