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연합회 성남시-이천시 도·농교류 활동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7/09/11 [15:52]

 

▲ 생활개선연합회 성남시-이천시 도·농교류 활동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회(회장 심선혜) 40명 회원은 913일 이천시 생활개선회원 40명을 초대하여 80명이 함께 도농교류 활동을 진행한다.

 

이천시 생활개선회원들은 성남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성남시민농원을 문해 쪽을 이용한 천연염색 보자기와 가방을 염색하는 체험활동을 한다.

 

, 시민농원 3000여 텃밭과 가정원예 가드닝 교육장 등 도시농업을 돌아보고, 성남아트센터의 미술전시 관람등 문화탐방을 한다.

 

생활개선회 성남시연합회와 이천시연합회는 20104월 자매결연을 맺어 지속적인 도농교류 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 생활개선연합회 성남시-이천시 도_농교류 활동_JPG_t0s7pyn_partial     © 내일을여는신문


지난해에는 성남시 회원들이 이천시를 방문해 복숭아, 로컬 푸드 농산물, 이천 쌀 등 도농교류로 지역 우수 농산물 판매에 도움을 줬다.

 

올해는 성남시에 이천시 회원들이 방문하여 성남시 도시농업 현황과 문화 탐방의 기회를 갖게 된다.

 

심선혜 생활개선 성남시연합회장은 이매동에서 이천시까지 전철이 연결돼 회원들의 도농교류 행사가 더욱 가까워지게 됐다면서 지역발전에 서로 상생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