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진일 도의원, ‘그린뉴딜 특화형 스마트시티 조성방안 토론회’ 참석

조여일 | 입력 : 2021/06/21 [17:52]

▲ 김진일 의원, 그린뉴딜 특화형 스마트시티 조성방안 연구 토론회 사진  © 내일을여는신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1)21일 오후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한 그린뉴딜 특화형 스마트시티 조성방안 토론회에 참석했다.  

오늘 토론회는 도시환경위원회의 연구용역으로 추진 중인 그린뉴딜 특화형 스마트시티 조성방안 연구용역의 착수보고회 및 중간보고회를 거쳐 전문가 의견 반영을 위한 것으로, 3기 신도시를 그린뉴딜 특화형 스마트시티로 구상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였다.  

토론자로 참석한 김진일 의원은 스마트시티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기본 목표가 되어야 하고, 스마트시티의 구성원인 주민들이 스마트시티에 대해 체감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김 의원은 분양주택에서 에너지세이빙 시스템 도입 등 녹색건축 기술을 활용하는 경우 가점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탄소배출권 거래제 등을 도입하여 주민이 참여하는 스마트시티를 조성함으로써 그린뉴딜 스마트시티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고 발언했다.

한편 도시환경위원회 고찬석 부위원장(더민주, 용인8)이 좌장을, 경기대학교 강현철 교수가 발표를 맡았으며, 도시환경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민주, 하남1), 수원대학교 박재홍 교수, 국토연구원 최명식 박사, 고양시정연구원 이세훈 박사, 경기도 차경환 신도시기획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였다. 또한 안전행정위원회 김용찬 의원(더민주, 용인5), 용인시의회 명지선 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