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입장문) 안광림 시의원의 5분 발언 내용에 대한 입장

조여일 | 입력 : 2021/06/15 [17:58]

 

▲ 성남시청 전경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는 제263회 성남시의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성남시 공무원의 인사 공정성·청렴성 훼손에 대해 언급한 안광림 시의원의 5분 발언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입장을 전합니다.

 

먼저, 현재 수사 진행 중인 과정에서 압수수색된 자료 내용이 유출돼 시의원이 공개적인 석상에서 언급했다는 사실에 심히 유감을 표합니다. 이는 진행 중인 수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어떤 명확한 실체도 없는 상황에서 성남시의 위상까지 떨어뜨린 중차대한 사안입니다.

 

이에 유출경위에 대해 경기남부청에 조사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만약 관련 내용 유출 과정에 있어서 한 점의 위법성이라도 확인된다면, 즉시 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엄중히 물을 것입니다.

 

성남시는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전보 인사 시엔부서별 특성을 고려해 적임자를 추천하고자 개인의 능력, 기획력, 추진력, 주변의 의견까지 다양한 영역의 인사 검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료들과 혹은 주민들과의 관계, 그리고 리더십 등은 인사 검증에 있어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하는 사항임은 분명합니다.

 

앞으로 지금처럼 성남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보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검증방식으로 투명하게 인사업무를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