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진용복 의원, 지역 대학생 정책자문단과 열띤 토론

도의회의 역할과 도의원의 사명과 책임 강조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7/08/22 [23:54]

 

▲ 대학생 정책자문단     © 내일을여는신문


경기도의회 용인출신 남종섭 의원(민주)과 진용복 의원(민주)22일 용인 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지역 대학생 정책자문단의 경기도의회 방문을 주선하고, 도의회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열띤 토론을 나눴다.

 

지역 대학생 정책자문단은 지난 15일 표창원(민주, 용인정) 국회의원이 처음 시행한 것으로 12명의 대학생을 선발하여 구성되었으며, 12월 말까지 5개월간 경기도의회 및 용인시의회에서 상임위 방청을 통해 조례 제정과정과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 하게 되며, 특강과 유관기관 견학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 문제에 대해 청년이 직접 정치에 참여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 대학생 정책자문단     © 내일을여는신문


이날 남종섭 의원은 경기도는 전국 최대 규모의 광역자치단체로서 34조원에 달하는 도정과 교육행정 예산이 집행되는 곳이라고 말하고, “경기도의회 128명의 도의원이 도민을 대표하여 조례 제정과 예산 심의, 행정사무감사 등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용복 의원도 민주주의는 대화와 설득, 경청의 과정이 무한반복되는 과정이라고 설명하고, “비록 더디고, 천천히 진행되겠지만 이 과정을 통해 주민을 위한 사업이 주민의 뜻에 적합하게 추진될 수 있는 과정임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