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광주 의원 이배재터널 개통식 참석!

조여일 | 입력 : 2021/04/27 [00:43]

 

▲ 조광주 경기도의원  © 내일을여는신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광주 의원(더불어민주당성남제3선거구, 상대원123, 성남동, 하대원동, 도촌동)426일 오후 2, 이배재터널 개통식에 참석했다.

 

개통식에는 조광주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은수미 성남시장과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 대신 참석한 박호근 의원, 고병용 의원, 윤영찬 국회의원, 관계 공무원,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 (왼쪽부터) 박호근 성남시의원, 조광주 경기도의원, 윤영찬 국회의원(성남시 중원구)    © 내일을여는신문

 

이배재터널은 성남시 상대원동과 광주시 목현동을 잇는 지방도 338호선(이배재도로) 2.24확장구간으로 성남시 구간은 1.43, 광주시 구간은 0.81.


조광주 의원은 이배재 터널이 개통됐다. 무척 뜻깊은 날이다. 성남과 광주는 한 생활권이다. 도로개통은 우리가 어울려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것이다.”성남과 광주가 행정구역상 자치단체가 분리되어있지만 내용면에서는 한 생활권에서 살아가고 있다. 도로개통이 성남과 광주가 소통하고 교감하고 미래를 위한 일자리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경기도의회 조광주 의원 이배재터널 개통식 참석!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와 광주시가 이배재도로 확장공사에 관한 협약을 한 후 착공한지 74개월 만에 왕복 2차로, 7m이던 이배재도로는 왕복 4차로, 19m로 확장됐고 확장구간에는 이배재터널과 상대원터널, 상대원교가 설치됐다.


총사업비는 816억 원으로 경기도(43.3%), 성남시(29.4%), 광주시(27.3%)가 분담했다.

 

▲ 경기도의회 조광주 의원 이배재터널 개통식 참석!  © 내일을여는신문


이배재터널은 상대원터널과 함께 성남과 광주를 오가는 차량의 교통편의는 물론 인근 성남하이테크밸리의 원활한 물류 수송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조광주 경기도의원   © 내일을여는신문

  

▲ 경기도의회 조광주 의원 이배재터널 개통식 참석!  © 내일을여는신문

 

▲ 경기도의회 조광주 의원 이배재터널 개통식 참석!  © 내일을여는신문

 
내일을여는신문  

조여일 기자 dudlfdk@hanmail.net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