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도서관, 제57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풍성

조여일 | 입력 : 2021/04/15 [19:36]

▲ 중원도서관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에서 운영하는 중원도서관은 제57회 도서관 주간(4.12.~18.) 및 세계 책의 날(4.23.)을 맞아 4월 한 달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1964년 한국도서관협회가 412일부터 18일까지 한 주간을 제정한 기간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 되는 상황에서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란 공식 주제가 선정됐다.

 

이에 중원도서관에서는 성인특강 아름답게 보내는 신중년’, 어린이특강 아시아 나라 문화와 친해지기’, 랜덤북박스, (퀴즈)알아맞혀 봐! 내이름, 온라인 북사이언스 매직 토크쇼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와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원화전시, 식물세밀화는 도서관 1층 로비 및 도서관 홈페이지 갤러리에 전시해 온·오프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운영하며, 지난 잡지(2019, 75) 배부 행사를 413일부터 3일간 도서관 입구에서 진행한다.

 

도서관 주간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중원도서관 홈페이지(www.snlib.go.kr/jw)에서 확인하거나 중원도서관 평생학습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이 되어주어 독서문화생활이 다시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도서관이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지역주민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