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지역화폐 통합카드 ‘성남사랑카드’ 발행

5일부터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세요

조여일 | 입력 : 2021/04/02 [06:30]

▲ 성남시 지역화폐 통합카드인 ‘성남사랑카드’ 이미지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45일 지역화폐 통합카드인 성남사랑카드를 발행한다.

 

성남사랑카드는 모바일형과 체크카드형 성남사랑상품권을 묶어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지역화폐다.

 

이 통합카드는 지류 가맹점(16603), 모바일 가맹점(17578)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지역상품권 앱 (chak)’을 설치한 후,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을 충전(구매)해 놓으면 그 금액으로 카드 사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통합카드 명칭 성남사랑카드는 앞선 1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의견을 수렴해 붙인 이름이다.

 

디자인 역시 시민 의견을 수렴해 성남시 마스코트인 새남이, 새롱이로 디자인했다.

 

성남사랑카드를 발급받으려면 모바일 앱 착(chak) 첫 화면에 있는 카드신청메뉴로 들어가면 된다.

 

신청 일주일 안에 등기우편으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성남사랑카드 발행으로 성남시는 전국 최초로 지류, 모바일, 카드형 3개 종류의 지역화폐 모두를 일반 발행하게 됐다.

 

시는 스마트폰을 통해 지역화폐를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지역상품권 앱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모바일 결제 반응 속도를 빠르게 하고, 오는 6월에는 정책수당 잔액조회 기능, 온라인 쇼핑 앱, 배달 앱 연계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