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VR 커넥트 세미나’개최... 차세대 콘텐츠시장 육성 잰걸음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7/08/11 [18:46]

 

▲ '성남 VR 커넥트 세미나'가 개최된 '성남 차세대 융합 콘텐츠 캠퍼스(Connect 21)' 전경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가성남 차세대 융합 콘텐츠 캠퍼스(이하 CONNECT 21)’를 통한 콘텐츠 산업 육성에 적극 나선다.

 

성남시 출연 기관인 성남산업진흥재단은 810, 정자동 킨스타워 21층에 새롭게 설치한CONNECT 21에서 성남시 콘텐츠 기업과 대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성남 VR 커넥트 세미나를 개최했다.

 

▲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 내일을여는신문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둔 VR 게임의 개발, 마케팅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척박한 VR 업계의 초기 시장을 개척하고 의미있는 성과를 기록한 개발사들의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조이시티 김찬현 사업개발부장의 <건쉽배틀 2 VR로 조이시티가 이룬 실적과 VR 개발의 핵심>, 일리언게임즈 박범진 대표의 <VR MORPG 프레타:벤데타 라이징 포스트모템>에 이어 Croteam 안테 브르돌리아 PD CMO<Serious Sam VR: Last Hope 출시부터 100만 달러까지>를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 '성남 VR 커넥트 세미나'에서 Croteam의 안테 브르돌리아 PD 겸 CMO가 주제 강연을 하고 있다.    © 내일을여는신문


조이시티의건쉽배틀 2VR’은 모바일 게임건쉽배틀(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바탕으로 개발된 VR 전용 게임으로 오큘러스 스토어 매출 1, 구글 피처드(추천목록)에도 선정된 인기게임이다.

 

또한, 일리언게임즈의프레타:벤데타 라이징Steam VR 최고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고Croteam‘Serious Sam VR’역시 전 세계 VR 게임 시장 내 유료 매출 Top 10을 기록하는 등 VR 게임 분야에서 상업적 성과를 거둔 게임이다.

 

▲ '성남 VR 커넥트 세미나'에서 Croteam의 안테 브르돌리아 PD 겸 CMO가 주제 강연을 하고 있다.     © 내일을여는신문

 

한편, 세미나가 진행된‘CONNECT 21’은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의 개발 및 교육을 위한 전문 교육장, VR 체험존, 네트워킹 존 등을 갖춘 콘텐츠산업 플랫폼 공간으로 관심있는 기업, 시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가상과 현실이 새로운 기술를 통해 연결되는 CONNECT21’에서 다양하고 가치 있는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콘텐츠산업의 메카인 성남시가 미래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융합 플랫폼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