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국민체력100‘성남 체력왕 선발대회’개최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7/08/11 [18:43]

 

▲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황호양)‘2017년도 국민체력100 공모사업대상지로 선정돼 성남종합스포츠센터에서국민체력100 성남체력인증센터를 운영한다.

 

국민체력100’은 국민의 체력 및 건강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평가해 운동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국민체육복지서비스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성남체력인증센터에는 국가공인 자격을 갖춘 운동처방사와 체력측정사가 배치돼 체력측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및 출장측정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 증진교실     © 내일을여는신문


참여자에게는 체력 평가에 따라 체력인증서가 발급되며, 개인별 체력 측정을 통해 체력이 부족한 참여자를 중심으로 건강운동관리사가 지도하는 체력증진교실을 열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체력관리를 돕는다.

 

13세 이상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체력측정과 상담 및 처방까지는 약 30~40분 정도가 소요된다.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직장인들을 위해 매주 화요일은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81일부터 91일까지 성남시 체력왕을 선발하여 917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전국 체력왕 선발대회에 성남시 대표로 출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     © 내일을여는신문


참여 희망자는 성남종합스포츠센터 2층에 위치한 성남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하거나, 국민체력100 홈페이지(http://nfa.kspo.or.kr) 또는 전화(031-739-6716~7)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공사 황호양 사장은 앞으로도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시민들의 체육활동 및 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