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수석대표단 경남도의회 방문

조여일 | 입력 : 2021/03/03 [21:08]

▲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수석대표단 경남도의회 방문   © 내일을여는신문


- 지방의회 권한 및 위상 강화를 위해서는 광역의회가 소통하고 협력해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 수석대표단이 울산광역시의회에 이어 3() 경상남도의회를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은 지난 15() 진행된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협의회회의 후속조치 논의 및 양 의회간 교류·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도의회 방문에는 박근철 대표의원, 정승현 총괄수석, 김성수 수석대변인, 현옥 기획수석, 박성훈 정책수석, 이기형 협치수석, 이동현 정책위원장, 안괄률 정무부대표 등이 함께했다.

 

경남도의회에서는 빈지태 원내대표를 비롯해 이상인 수석부대표, 원성일 원내총무 등이 참석하여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을 환대했다.

 

▲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수석대표단 경남도의회 방문   © 내일을여는신문

 

박근철 대표의원은 진정한 지방자치는 수레바퀴처럼 지방의회와 지방정부가 함께 가야 한다면서 지방의회의 권한 및 위상강화를 위해 광역의회가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후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의 교섭단체의 운영과 관련된 내용들에 대해 사례를 통해 자세히 설명했다.

 

경남도의회 의원들은 깊은 관심을 가지고 경청했고, 현실적인 교섭단체 지원과 운영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문을 던졌다.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빈지태 원내대표는 경기도의회의 선도적 교섭단체 운영사례들에서 많은 도움을 얻었다면서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해서 소통과 협력을 계속 이어나가자고 제안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