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자원순환 실천 우수업소’ 35곳 선정

플라스틱 포장재, 비닐봉지 등 1회용품 퇴출…1년간 73t 감축

조여일 | 입력 : 2021/02/22 [18:02]

 

▲ 성남시 ,자원순환 실천 우수업소, 35곳 선정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는 민간 차원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서고 있는 자원순환 실천 우수업소’ 35곳을 선정했다고 222일 밝혔다.

 

선정 업소는 성남아이쿱생협, 성남드림아이쿱생협, 한살림성남용인, 주민두레생협, 주민신협, 삼성웰스토리 등 6개 단체·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친환경 유기농산물·정육 판매장, 생활용품 판매장 등이다.

 

현행 자원재활용법상 규제 대상에 포함돼 있지 않은 1회용품을 자발적으로 줄여 최근 1년간 73t 이상을 감축했다. 

 

▲ 성남아이쿱생협이 운영하는 분당구 정자동 소재 친환경 유기농산물 매장(자연드림)에서 ‘성남시 자원순환 실천 우수업소 현판식’이 열리고 있다  © 내일을여는신문


각 매장에서 유통하는 제품 포장재를 기존의 비닐, 플라스틱에서 종이, 유리 포장재로 바꾸고, 아이스팩은 재사용했다.

 

비닐봉지와 일회용 컵·용기는 사용하지 않았다.

 

손님들을 대상으로는 온·오프라인으로 일상생활에서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벌였다.

 

▲ 은수미 성남시장은 2월 22일 오후 3시 30분 성남아이쿱생협이 운영하는 분당구 정자동 소재 친환경 유기농산물 매장(자연드림)을 찾아 ‘자원순환 실천 우수업소 현판식’에 참여했다  © 내일을여는신문


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날 오후 330분 성남아이쿱생협이 운영하는 분당구 정자동 소재 친환경 유기농산물 매장(자연드림)을 찾아 자원순환 실천 우수업소 현판식에 참여했다.

 

35곳 업소에는 6개 단체·기관 대표를 통해 자원순환 실천 우수업소 지정서를 전달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