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숯내정월대보름 달집축제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

조여일 | 입력 : 2021/02/19 [17:27]

  © 내일을여는신문


신축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성남민예총에서는 18회 숯내정월대보름 달집축제를 오는 226일 성남민예총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로 진행되었던 정월대보름달집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함에 따라,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하여 공연은 사전 제작방식을, 대보름 행사 진행 및 대보름 이야기마당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여 보름달이 떠 있는 성남 하늘과 함께 성남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정월대보름은 농경을 기본으로 하였던 우리 문화의 상징적인 면에서 보면, -여신-대지의 음성원리(陰性原理) 또는 풍요원리를 기본으로 하였던 것으로, 오늘날에도 이웃 간, 주민 간 화합을 드높이는 마음이 가장 잘 모지는 가장 중요한 절기이다.

 

이렇듯 우리 민족의 훌륭한 전통문화를 시민행복, 공동체 복원의 의미를 담아 현대적 생활양식에 맞게 계승보존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 할 것이며,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대보름 행사를 통해 성남시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여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다.

 

코로나19에 대응, 온라인 유튜브로 진행되는 제18회 숯내정월대보름 달집축제는 성남 시민들의 안녕과 평화, 소원성취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으로, 2021년 정월대보름인 226일 오후 7시부터 성남민예총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