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대학생봉사단 ‘아우름’ , 에덴지역아동센터 리더십캠프 운영

조여일 | 입력 : 2017/08/03 [12:54]

 

▲ 발대식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대학생자원봉사단아우름 청소년단원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성남시 백현동 소재 에덴지역아동센터에서리더십캠프를진행한다.

 

금번 리더십캠프는 에덴지역아동센테에 재학중인 초등학생 29명을 대상으로 8. 3./ 8. 15./ 8. 17. 33회에 걸쳐 운영되며, 주요활동은 대학생자원 봉사단원들이 초등청소년들에게 영어, 과학에 대한 수업을 진행 후 마지막에는 멘토(대학생과)와 멘티(초등학생)가 함께하는 영화관람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대학생자원봉사단 아우름은 주말을 이용하여 성남시 거주 중학생 대상으로 학습·진로 지도 봉사활동을 계속해왔으며, 수련관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축제에도 적극 참여하는등 각종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 모니터링 평가회     © 내일을여는신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이번에 진행되는 리더십캠프를 통해 후기청소년(대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자신이 가진 재능을 바탕으로 나눔활동을 실천함으로써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대학생자원봉사단 아우름 단원으로 봉사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후기청소년(대학생)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활동팀(031-729-943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