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즐거운 우리집 만들기 시작

조여일 | 입력 : 2017/07/31 [22:51]

 

▲ 경기성남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윤미라)와 성남시 아동보육과(과장 류진열)가 드림스타트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에 관한 협약을 했다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시장 이재명)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가정 중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33가구를 직접 방문, 정리정돈 서비스 및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자 731일 오전 10시 성남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윤미라)와 아동보육과(과장 류진열)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에 관한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성남자활센터에 실비를 주고 주거환경 정비와 가정에정리가 필요한 이유, 위생적인 생활의 중요성, 수납관리 등 생활 환경개선 교육을 통해 쾌적한 주거 환경이 가족과 자녀에게 주는 행복감과 심리적 안정감 등을 배우고 스스로 가정에서 실천 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성남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사례관리 아동 636여명이 항상 밝고 힘차게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과 건강관리지원, 심리치료서비스지원, 학습지원, 1회 가정방문으로 아동에게 책 읽어주기, 놀이수업 등 보건·복지·보육의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