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의장,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경연대회 참석 격려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7/07/31 [22:42]

 

▲ 성남시주민자치센터우수사례및동아리경연대회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는 지난 728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개최된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및 동아리 경연대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및 동아리 경연대회가 끝남이 아닌 새로운 도전이 되고 기쁨이 돼 생활에 더 큰 활력이 되고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시청 온누리홀에서는 성남시 50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사전 경선을 통과한 9개 동 주민자치센터의 우수사례 발표회와 6개 팀 동아리 경연대회가 열려, 각 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을만들기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자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 성남시주민자치센터우수사례및동아리경연대회     © 내일을여는신문

 

우수사례 발표는 정자2동의 나누고, 함께 살아가는 한솔마을 구미동의 호국 용사, 60년 만의 귀향 복정동의 설레는 복정동, 함께 놀자 금광1동의 해 뜨는 꿈광리 마을 만들기 상대원1동의 함께 만드는 해피마을 도촌동의 행복한 동네, 섬말 도촌동 태평2동의 우동골(우리동네 골목텃밭) 조성 수진2동의 게릴라 가드닝 사업 구미1동의 까치마을! 상상의 나래를 펴다 등이 참여하여, 상대원1동이 최우수상을, 수진2동이 우수상을, 금광1동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동아리 경연은 태평3동 소리샘팀의 풍물 하대원동 B.O.B.댄스팀의 에어로빅 운중동 차밍팀의 라틴댄스 상대원3동 두드림팀의 난타 양지동 날아라 태권V팀의 태보 서현2동 사물풍팀의 사물놀이 등이 참여하여 서현2동이 최우수상을, 하대원동이 우수상을, 운중동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 성남시주민자치센터우수사례및동아리경연대회     © 내일을여는신문


한편, 시청 로비에서는 32개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인 종이접기, 닥종이 공예, 캘리그래피, 수채화 등 총 1000여점이 전시되어 참가자들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