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게임인, 성남으로 모여라”...성남산업진흥재단,‘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개최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7/07/28 [23:33]

 

▲ 2017 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성남기업 탐방에서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가 게임 인재 육성을 통한 게임산업 생태계 활성화와게임 문화도시 성남브랜딩에 적극 나섰다.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메카 성남시는 성남산업진흥재단, 인벤과 함께 727일부터 28일 양일간‘2017 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이하 성남 게임 캠프)’를 개최했다. 성남 게임 캠프는 개발사 탐방, 전문가 강연, 직무 과제 수행을통한 진로 탐색 및 예비 게임인 간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한 캠프다.

 

▲ 2017 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 수료식 장면     © 내일을여는신문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성남 게임 캠프는 게임 홍보·마케팅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20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1일차(27)에는 오리엔테이션, 엔씨소프트(판교 R&D센터) 투어 및 채용설명회에 이어 NHN엔터테인먼트(판교 플레이뮤지엄)사옥 투어가 진행되었다.

2일차(28)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VR, AR, 그리고 MR’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김영욱 플랫폼사업 총괄부장과 성공적인 SNS 홍보·마케팅 기법에 대해 넥슨 홍보실 조금래 PD가 강연을 진행하여 대학생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 2017 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수료식을 마치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내일을여는신문


한 참가자는이번 캠프를 통해 게임 업계 관계자로부터 실무적인 이야기를 듣고, 직무별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성남 게임 캠프 외에도 정자역 킨스타워 21층에 개소 예정인성남 차세대 융합 콘텐츠 캠퍼스(CONNECT21)’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콘텐츠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