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 가천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단

2017. 소프트웨어로 즐기는 체험·창작 놀이터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7/07/27 [07:24]

 

▲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에서는 2017726() 가천대학교에서소프트웨어로 즐기는 체험·창작 놀이터개최하였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성남시청소년재단, 가천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성남지역 중·고등부로 각가 나뉘어 50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였다.

  

중등부는말랑말랑 아두이노라는 주제로 아두이노 프로그램 교육, 아이디어톤대회를, 고등부는드론 OOO하게 날아보자라는 주제로 드론관련 특강과 조종체험,아이디어톤 대회를 실시하였다.

 

▲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이번 행사를 계기로 가천대학교와 함께 지역청소년들에게 소프트웨어 교육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감각을 갖추고 미래 세상을 바꾸는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재단은 가천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단과 2017. 5.11.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성남지역 소외계층 청소년 300명에게 스크래치를 이용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로봇 프로그래밍인 비트브릭을 활용한 초급-중급-고급과정을 운영, 3D 프린팅 체험 등 소프트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

활동진흥팀(031)729-9051)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