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청소년

남한강 자전거길 종주 탐험활동 진행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7/07/24 [13:25]

 

▲ 자전거 종주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에서는 오는 7. 28.()~30.(), 23일 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참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남한강 자전거길 종주 탐험활동을 진행한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란 전 세계 140여 개 국, 14~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포상단계별(금장, 은장, 동장)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합숙활동 각 4가지 영역에서 청소년 스스로가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모두 달성한 청소년들에게 국제적으로 포상하는 제도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광역운영기관으로, 재단 내 수련시설들을 비롯하여 성남시 내 총 13개 운영기관의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이번 탐험활동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에 도전하는 10명의 청소년들과 23일동안 남한강 자전거길을 따라 경기 양평군 양수역에서 충북 괴산군 연풍중학교 인근까지 약 156km의 자전거 종주 코스에 도전하게 된다.

 

▲ 자전거 종주     © 내일을여는신문


이 도전에 앞서, 청소년들의 안전과 하이킹 스킬 향상을 위하여 안전 및 자전거 기본교육을 진행하였으며, 724()~16(), 23일간의 합숙 예비탐험 활동을 통하여 성남시 탄천 하이킹 실습, 취사 및 캠핑 활동을 미리 체험해보고 준비하는 예행연습을 진행하게 된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성장과 리더십을 기르기에 가장 적절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활성화를 위해 항상 앞장서겠다, ‘이번 탐험활동을 통하여 참가 청소년들이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지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도전을 응원했다.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재단 031)729-9053 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