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소방관님 감사합니다” 칭찬의 글 ‘훈훈’

조여일 | 입력 : 2020/12/02 [10:54]

▲ 성남소방서, “소방관님 감사합니다” 칭찬의 글 ‘훈훈’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소방서(서장 이점동) 홈페이지 칭찬합시다게시판에 칭찬 글이 올라왔다.

한 여성이 소방대원님 감사합니다.”라며 성남소방서 소방대원(송명범, 임용호, 김수련, 한세혁, 이재민, 신승헌, 이나현)에게 감사의 글을 올린 것이다.  

지난 9130750분경 성남시 수정구 상적동 청계산 등산로에서 등산 중 발목을 다쳐 걸을 수가 없다. 도와달라.”는 내용으로 119에 신고접수가 들어왔다.

▲ 성남소방서, “소방관님 감사합니다” 칭찬의 글 ‘훈훈’ (산악구조중)  © 내일을여는신문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원이 환자 상태를 확인한 바 오른쪽 발목 부위 부종이 확인되어 부목 고정을 통해 응급처치 완료 후, 헬기로 이송하기 위해 청계산에 위치한 헬기장까지 환자를 이송 조치와 경기1호 헬기를 통해 분당에 위치한 제생병원으로 이송했다.

빠른 출동과 응급처치도 빛났지만 헬기 이송 시 유의사항 및 병원이송 관련 사항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여 불안해하는 환자를 안정시키는 역할도 잊지않았다.  

인근 병원으로 이송된 이 여성은 현재 부상 상태가 많이 호전되어 회복하였고 며칠 후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해 출동했던 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것이다.  

▲ 성남소방서, “소방관님 감사합니다” 칭찬의 글 ‘훈훈’(산악구조중)  © 내일을여는신문


송명범 소방위는 소방관으로서 당연히 해야 하는 일에 감사히 여겨주셔서 오히려 더 감사하다앞으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