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광주 의원, 검사의뢰 프로세스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선 주문

조여일 | 입력 : 2020/11/17 [11:22]

 

▲ 조광주 의원, 검사의뢰 프로세스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선 주문  © 내일을여는신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광주(더불어민주당, 성남3) 의원은 16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민들이 검사의뢰 프로세스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식품, 농산물잔류농약, 의약품, 먹는물, 폐기물, 다이옥신 등을 대상으로 민원인으로부터 검사 및 의뢰를 받고 있으며 홈페이지에 등록된 Q&A 페이지에는 매년 약 50~60건의 질문이 올라오고 있다.

 

조 의원은 현재 연구원의 민원안내항목에는 검사신청을 위한 안내서나 검사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이 없다홈페이지에 FAQ 항목 등에 검사 프로세스를 게시하는 등 다양한 연구원 관련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조 의원은 올해 발생한 코로나19가 장기적으로 유행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배달포장재와 마스크 등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우리가 사용하는 마스크 역시 폴리프로필렌(PP)이라는 플라스틱 미세섬유로 구성되었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미세플라스틱은 쓰레기 매립과 투기로 인해 토양과 하천을 거쳐 바다로 이동하여 해양생태계를 교란하고 먹이사슬을 통해 결국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토양에서 하천으로 유입되는 미세플라스틱 차단 방지 활동과 미세플라스틱 저감 기술개발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