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배출!

성남시청소년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심보현 청소년, 1년간의 값진 성과 일궈내

조여일 | 입력 : 2020/08/07 [10:09]

 

▲ 은행청소년문화의집 포상제 청소년 사진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729일 전 세계 130여개국에서 공인된 청소년 프로그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은장을 포상받은 청소년을 배출했다.

 

포상의 주인공은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심보현(24) 후기청소년으로, 활동 목표를 스스로 설정하고 1년간 활동을 꾸준히 실천한 노력 끝에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에 도달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The duke of Edinburgh’s Awoard)’는 만 14~24세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동장(6개월), 은장(6~12개월), 금장(12~18개월) 단계별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심보현 청소년은모든 활동을 마치고 보니 각각의 활동이 내게 남긴 가치가 생각보다 컸다. 20대인 나에게 포상제 활동을 통해 얻은 성장의 경험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무언가를 도전할 때 포상제를 통해 배웠던 점들을 기반으로 어떤 상황에서든 두려움 없이 목표를 세워 주도적으로 이뤄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포상 소감을 밝혔다.

 

▲ 은행동쳥소년문화의집 포상제 인증서사진  © 내일을여는신문



 
관련기사목록